본문 바로가기
성경을 알자/FAQs

복음을 믿는 사람들은 보통 여호와의사자를 예수님 또는 하나님으로 이해합니다.

by 베리베리 2008. 7. 26.

물론 여러가지 해석이 있을수 있겠지만

성경적인 복음을 믿는사람들은 보통 <여호와의 사자>를 예수님 또는 하나님으로 이해합니다.

모두 정리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여 몇가지만 올립니다.


----


<몇가지 근거와 힌트>


1. 여호와가 여호와로 구별된다.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께로부터 유황과 불을 소돔과 고모라에 비같이 내리사  (창19:24)


2. 예수님은 아브라함이 있기 전에 있다. 예수님은 아브라함이 내 날 보기를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했다고 말씀 하셨다(요8:56-58) 여기서 아브라함이 본 예수님의 날이란 무엇인가? 예수님이 언제 아브라함에게 말씀을 하셨나? 유대인들이 알고 있는 아브라함이 보고 기뻐했던 일은 여호와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인데 왜 예수님이 아브라함은 예수님의 날을 보고 즐거워 한것이라고 하셨을까?


창 18:1, 2 "여호와께서 마므레 상수리 수풀 근처에서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시니라 오정 즈음에 그가 장막 문에 앉았다가 눈을 들어 본즉 사람 셋이 맞은편에 섰는 지라 그가 그들을 보자 곧 장막 문에서 달려나가 영접하며…."

창 18:9, 10 "그들이 아브라함에게 이르되 네 아내 사라가 어디 있느냐 대답하되 장막 에 있나이다 그가 가라사대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정녕 네게로 돌아오리니 네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시니 사라가 그 뒤 장막 문에서 들었더라."

창 18:13, 14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사라가 왜 웃으며 이르기를 내가 늙었거늘 어떻게 아들을 낳으리요 하느냐 여호와께 능치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창 18:16 "그 사람들이 거기서 일어나서 소돔으로 향하고 아브라함은 그들을 전송하러 함께 나가니라."

창 18:17-2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하려는 것을 아브라함에게 숨기겠느냐 아브라 함은 강대한 나라가 되고 천하 만민은 그를 인하여 복을 받게 될 것이 아니냐 내가 그로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하여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 하려고 그를 택하였나니 이는 나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니라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

창 18:22-24 "그 사람들이 거기서 떠나 소돔으로 향하여 가고 아브라함은 여호와 앞에 그대로 섰더니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창 18:32, 33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아브라함과 말씀을 마치시고 즉시 가시니 아브라함도 자기 곳으로 돌아갔더라."

요 8:56, 58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



3. 예수께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도록 당부하심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마 28:19)


4. 여호와하나님은 1.거룩하고 2.거룩하고 3.거룩하신분. 이사야 6:3

서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하더라


5.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시며 장차오실 주 하나님은 1.거룩하고, 2.거룩하고, 3.거룩하신 분. 계 4:8

네 생물은 ...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 (계4:8)


6. 전에도 계셨고 장차오실 주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이시며, 예수님(인자 같은 이,죽었었다가 산자,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진 분,생명수를 값없이 주시는 분) 은 알파와 오메가이시며, 처음과 마지막이시며, 이기는자들의 하나님이 되신다.


요한계시록 1:8-2:1

“8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9 나 요한은 너희 형제요 예수의 환난과 나라와 참음에 동참하는 자라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증거를 인하여 밧모라 하는 섬에 있었더니 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11 가로되 너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12 몸을 돌이켜 나더러 말한 음성을 알아 보려고 하여 돌이킬 때에 일곱 금촛대를 보았는데 13 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14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같고 15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으며 16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 17 내가 볼 때에 그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가라사대 두려워 말라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 18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찌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19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20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 촛대라 일곱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오른손에 있는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 촛대 사이를 거니시는 이가 이르시되 ...


<.....>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이르시되  (계2:8)


<.....>


보좌에 앉으신 이가 이르시되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이르시되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계21:3-7)


7.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신 거룩하신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심판은 참되고 의롭다.
계16:1-7
또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첫째 천사가 가서 그 대접을 땅에 쏟으매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는 자들에게 악하고 독한 종기가 나더라
둘째 천사가 그 대접을 바다에 쏟으매 바다가 곧 죽은 자의 피 같이 되니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더라
셋째 천사가 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매 피가 되더라
내가 들으니 물을 차지한 천사가 이르되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신 거룩하신 이여 이렇게 심판하시니 의로우시도다
그들이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피를 흘렸으므로 그들에게 피를 마시게 하신 것이 합당하니이다 하더라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



[그 외 참고의견]


"여호와의 사자"의 이름은 "기묘"이다. "기묘"는 예수님의 이름 중에 하나이다.
삿 13:17, 18 "....여호와의 사자가 그에게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를 묻느냐 내 이름은 기묘니라."
사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


댓글